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KG 모빌리티(KGM)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딜러십 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KGM은 지난 23일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부산시 중구 중앙대로 157)에서 `딜러십 론칭 세리머니`를 개최하고,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새로운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KGM은 지난 23일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부산시 중구 중앙대로 157)에서 `딜러십 론칭 세리머니`를 개최하고,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새로운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위탁 운영이나 단순 판매 중심의 형태에서 나아가,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한 고객 중심의 리테일 운영 체제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KGM은 여러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 리테일 운영 경험을 보유한 `한영 오토`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KGM이 직접 설계한 체험 콘텐츠와 표준 운영 프로세스를 `한영 오토`의 리테일 노하우와 결합해 특화 시승 프로그램, 특별 전시, 라이프스타일 액티비티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새로운 운영 방식은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에 처음 적용되며, 부산점을 시작으로 기존 익스피리언스 센터(일산·강남) 및 향후 개관 예정인 센터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황기영 KGM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협력은 고객에게 KGM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헌 한영 오토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와 함께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한영 오토의 전문적인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할 뜻깊은 기회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GM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KGM 부산 스페셜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월 15일(토)에 열리는 부산 불꽃축제 기간에 맞춰 진행되며, 토레스 캠퍼, 무쏘 칸(루프탑 텐트), 액티언 하이브리드 등 KGM 레저 특화 차량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10월 23일(목)부터 11월 9일(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1월 11일(화)에 발표된다.
시승은 11월 14일(금)부터 11월 16일(일)까지 3일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