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5년 상반기(1∼6월) 동안 서울 등산관광센터 3개소(북한산·북악산·관악산)에 총 44,387명이 방문, 누적 방문객이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 등산관광센터, 누적 방문객 10만 명 돌파
올 상반기 서울 등산관광센터 방문자는 내국인 37,044명, 외국인 7,34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으며, 외국인 비율은 16.5%로 나타났다.
등산 장비 대여 건수 역시 총 1,648건으로, 전년 동기(906건) 대비 약 50% 이상 증가해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 등산관광 수요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
재단은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9월 15일부터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서울 등산관광센터 오프라인 방문 이벤트를 개시한다.
센터를 찾은 외국인 방문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센터별 미션을 수행하면 등산하는 해치와 소울프렌즈 퍼즐 마그넷을 받을 수 있다.
센터별 미션은 ▲북한산 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 참여 ▲북악산 센터 서울 등산관광 인스타그램 팔로우 ▲관악산 센터 지도 앱(네이버, 구글 등) 즐겨찾기 등록으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미션 수행 후 센터 안내 데스크에서 확인을 받으면 해당 센터의 퍼즐 마그넷을 받을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면 받을 수 있는 퍼즐 마그넷은 총 3종으로, 모두 모으면 하나의 특별한 그림이 완성된다.
또한 3종을 모두 수집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서울의 대표 국가유산 무료입장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디스커버 서울패스 헤리티지 에디션(Heritage Edition)`을 증정하며, 이벤트는 경품 소진 시 종료된다.
서울관광재단은 등산 성수기를 맞아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채로운 9∼10월 등산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9월 20일에는 강북구청과 함께 북한산 등산과 웰니스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한산 우이령길을 따라 트레킹을 진행한 후 싱잉볼 명상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심신 균형과 정서적 이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는 10월 11일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협업해 청계산 등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청계산점에서 출발해 청계산 정상까지 오르는 코스로,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서울 도심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서울 등산관광센터(북악산)에서는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서울한옥위크`와 연계한 북악산점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 등산관광센터(북악산)은 삼청동에 위치한 아름다운 한옥 건물에 자리 잡고 있어, `서울한옥위크` 행사 기간 동안 센터 방문객이 한옥의 미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2층 라운지 공간에서 전통 차와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 내부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일월오봉도 콘셉트 포토존에서 사자보이즈 스타일의 저승사자 한복 체험을 운영해 방문객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 등산관광센터가 개관 3년 만에 누적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한 것은 등산관광이 서울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특히 이번 오프라인 방문 이벤트와 민간 기업·자치구 등과의 협력을 통해 마련한 등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의 산을 찾고, 나아가 체류형 관광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