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국내 최대 세차 플랫폼 오토스테이(Autostay)가 앱 회원수 자체 최고 기록을 돌파했다.
오토스테이 광명점
오토스테이는 3월 17일을 기해 누적 활성 앱 회원수가 21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국내 세차 플랫폼 가운데 처음 달성한 것으로, 오토스테이는 명실상부 국내 1등 세차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오토스테이는 △앱 회원 수를 비롯해 △매장당 월평균 매출 △매장당 세차 대수 등 모든 핵심 지표에서 업계 1위를 기록하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오토스테이 장경수 대표는 “현재 오토스테이는 국내 세차 플랫폼 중 가장 많은 21만 명 이상의 누적 활성 앱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 매장당 월평균 매출 1억1000만 원을 상회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토스테이는 구독형 세차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정기적인 차량 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특히 전국 세차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올패스(ALL PASS)’ 구독 서비스는 오토스테이만의 독보적인 특허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오토스테이의 구독형 세차 모델은 해외에서도 이미 검증된 성장 전략이다. 미국 최대 세차 체인인 미스터 카워시(Mister Car Wash)는 구독형 무제한 세차 모델(Unlimited Wash Club)을 도입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현재 4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스터 카워시는 이 모델을 통해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보하며,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구독 서비스에서 창출하고 있다. 오토스테이 역시 국내 최초로 세차 구독 모델을 정착시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오토스테이는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전국 단위 세차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더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경수 대표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세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며 “세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대한민국 대표 차량 관리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스테이는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며, 글로벌 수준의 차량 관리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