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2월 21일(금)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5년 글로벌서울메이트 150명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2월 21일(금)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5년 글로벌서울메이트 150명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서울메이트(Global Seoul Mate)는 2012년부터 서울의 관광인프라 및 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매년 1월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2024년에는 50개국 136명이 성공적으로 연간 활동을 수료했고, 서울관광 체험형 콘텐츠 총 1,641건을 SNS에 게재해 누적 영상조회수 1,839만회를 달성하는 등 서울 관광의 매력을 글로벌 확산에 기여했다.
올해 최종 선발된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총 52개국 150명으로, 이들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더우인 4개 채널의 합산 팔로워/구독자만 약 1천만 명에 달한다.
굴로벌서울메이트의 국적은 아시아/오세아니아 19개국 70명, 유럽 15개국 33명, 남미 8개국 16명, 북미 2개국 12명, 중동/아프리카 8개국 19명으로, 다양한 대륙과 국가 출신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다.
글로벌서울메이트의 평균나이는 30세, 여성 비율이 84.6%으로, 관광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 여성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5년 이내 글로벌서울메이트 유경험자는 66%, 3회 이상 참여자도 15명에 달한다.
2025 글로벌서울메이트 활동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해단식까지 약 10개월간 운영되며, 매월 다양한 기관·기업들과 협업으로 서울관광 체험 및 홍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NS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서울 추천코스`, `혼자 여행할 때 유용한 꿀팁`을 소개하고, 4월 서울스프링페스타, 6월 전문가 초청 멘토링 교육 등 다양한 미션과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트립어드바이저가 뽑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에 서울이 선정된 것을 기념해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했고, 약 80여 명의 참석자가 포토존에서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 SNS를 통해 전 세계에 발대식 소식을 알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최전선에서 잠재 관광객에게 서울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3·3·7·7 서울관광 미래비전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 동력이다"라고 전하며, "오세훈 시장님께서 강조하신 바와 같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을 오래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글로벌서울메이트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