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고물가 시대 속에서 커피 시장의 소비 기준이 빠르게 변화하며 ‘프리미엄 가성비’ 카테고리가 새로운 성장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저가 경쟁이 심화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대에 프리미엄 감성을 결합한 브랜드들이 소비자 선택을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유니컵커피는 겨울 시즌을 맞아 웰니스 콘셉트 기반의 프리미엄 음료 `리치 캐모마일 릴렉서(사진)`를 비롯해 `윈터 민트 크러쉬`, `윈터 뱅쇼 시그니처` 등 신메뉴 3종을 공개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부산 문현혁신도시(BIFC)에서 시작한 ‘유니컵커피(Unicup Coffee)’가 서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유니컵커피는 11.5평 규모 본점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가맹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유니컵커피는 ‘프리미엄 감성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한다’는 브랜드 포지션을 표방한다. 매장 규모가 크지 않음에도 높은 효율을 내는 구조는 WMF 전자동 머신을 기반으로 구축된 운영 표준화, AI 기반 상권 분석 및 메뉴 데이터 활용 등 기술 중심 운영 방식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유니컵커피의 가맹 경쟁력이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한 가격 경쟁이 아니라 ‘고객 경험의 질’을 강화한 점이다. 매장 인테리어와 UI/UX 기반 동선 설계, 메뉴 구성의 체계화, 업종 전환 시의 리스크 최소화 등에서 기존 저가 커피 브랜드와 차별성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유니컵커피는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민트 크러쉬’, ‘리치 캐모마일 릴렉서’, ‘윈터 뱅쇼 시그니처’ 등 시즌 한정 신메뉴 3종을 공개하며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새 캠페인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