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서울시는 29일 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들이 제기한 ‘한강버스 사고 은폐’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정치공세로 시민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시는 사고 발생 직후 즉시 보고와 점검을 완료했으며, 선박 결함이나 안전상의 문제는 전혀 없다고 밝혔다.
서울시청
서울특별시 대변인 이민경은 이날 공식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이 제보만을 근거로 한 일방적 주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루가 멀다 하고 반복되는 ‘한강버스 발목잡기’는 시민 불안을 키우는 무책임한 정치 행위”라고 비판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0월 17일 오후 8시 40분경 한강버스 101호가 야간 운항 훈련 중 부표와 경미하게 접촉하면서 발생했다. ㈜한강버스는 사고 다음 날인 18일 오전 10시경 미래한강본부에 정식 보고를 했고, 본부는 즉시 사고 선박과 부표 점검, 사고 경위 파악 등 후속 조치를 완료했다.
시는 이 과정이 관련 법령과 내부 규정에 따라 공식적으로 진행됐으며, “사고 사실을 은폐하거나 ‘외부에 알리지 말라’는 지침을 내린 적은 단 한 번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당 사고는 피교육 선장이 교육 선장과 함께 훈련 중 발생한 것으로, 선박의 결함이나 기계적 고장은 원인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사고 직후 잠수부가 투입돼 선박 선저 촬영 및 정밀 점검을 실시한 결과, 경미한 스크래치 외에는 손상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운항 안전성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101호는 별도 수리 없이 정상적인 시범운항을 이어가고 있다.
파손된 부표에 대해서는 ㈜한강버스가 즉시 수리 조치를 시행해 현재 임시 복구 후 정상 작동 중이다. 서울시는 이를 두고 “명백히 사실관계가 확인된 절차적 조치를 두고 ‘은폐’라 주장하는 것은 정치적 의도에 따른 선동”이라고 비판하며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은 한강버스 문제를 침소봉대하며 시민의 발을 정치의 희생양으로 삼는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허위 주장과 왜곡 보도에 대해 법적 검토를 포함한 단호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시는 “흔들림 없이 시민의 안전과 편익을 최우선으로 한강버스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