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서울이 세계 어디에도 없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도시로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 임직원 포상관광지로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서울, 해외기업 포상관광지로 뜬다...美 기업 WSB 임직원 3천명 방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9.13.(토) 미국 캘리포니아 금융교육 서비스 기업인 월드시스템빌더(World System Builder, 이하 `WSB`) 임직원 3천여 명이 포상관광(WSB 슈퍼 트립(Super Trip) 2025)으로 서울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2개 그룹으로 5박 6일씩 방문, 오는 23일(화)까지 국내에 머문다.
서울시와 재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서울을 방문한 최대 규모 단체 포상관광인 이번 방문을 `서울`이 한류 중심지이자 국제 마이스(MICE) 개최지로서의 도시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보고 있다.
WSB는 지난 `16년 300명 규모로 서울을 찾은 이래 9년 만에 3천 명이 재방문했다.
이번 포상관광 방문 규모가 10배 이상 늘어난 것은 서울이 세계 시장에서 매력적인 마이스 목적지로 자리 잡았음을 방증한다.
WSB 임직원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전통예술과 케이팝 공연이 어우러진 팀빌딩 프로그램 `WSB 케이데이(K-Day)`에 참여했으며, `서울체험부스`에서 서울 관광 정보와 서울 굿즈도 함께 접했다.
또 K-콘텐츠 열풍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N서울타워 등도 방문하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했다.
`포상관광`은 기업이나 단체가 우수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보상성 여행으로 일반 관광에 비해 높은 지출 효과를 유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평가된다.
시는 이번 WSB 임직원 3천 명 포상관광으로 한화 78억 원 이상의 소비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포상 관광객의 1인당 지출액은 일반 외래관광객보다 약 1.49배 높다.
지난해 서울을 찾은 외래관광객의 평균 지출액이 169만 원/인(항공료 제외)인 점을 고려할 때 서울 방문 포상 관광객 지출액은 평균 252만 원/인으로 추정된다.
시와 재단은 WSB 외에도 올 하반기에 필리핀 제약회사 500명 규모 포상관광 등 고부가 MICE 단체들이 연이어 서울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높아진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발판 삼아 대규모 포상관광을 적극 유치, 서울 관광 산업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와 재단은 `플러스 서울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 1∼9월까지 총 101건의 기업회의ㆍ포상관광 단체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 1만 5천여 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국제협회연합(UIA) 발표 `국제회의 개최건수 아시아 1위, 세계 3위 달성(`25.7.)`, `2025 더 트래지스 어워드` 4년 연속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시상(`25.8)` 수상 등 세계적인 관광 MICE 도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플러스 서울(PLUS SEOUL) 프로그램 운영과 개선을 통해 고부가 기업 회의와 포상관광 단체를 적극 유치해 글로벌 MICE 허브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그동안 서울이 세계적인 마이스 도시로서 입지를 다져온 결과로 이제 세계 기업이 대규모 포상관광지로 서울을 선택하고 있다"며 "앞으로 독창적인 서울만의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 홍보해 `꼭 가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 서울`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