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베르텍스 바람막이’ 화보를 19일 공개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고윤정 `베르텍스 바람막이` 화보 (사진 제공=디스커버리)
이번 화보는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한 고윤정의 트레킹 모습을 담아내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추구하는 탐험과 도전의 가치를 강조했다. 화보 속 고윤정은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트레킹을 즐기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베르텍스 크롭 바람막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베르텍스 바람막이’는 기존의 투박한 기능성 재킷과 차별화된 곡선적인 실루엣과 테크니컬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크롭 기장으로 트렌디한 감각을 더한 동시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자체 개발한 기능성 소재 ‘베르텍스’를 적용해 생활 방수, 고투습, 방풍, UV 차단 기능을 강화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이번 25SS 시즌에는 세련된 기능성 바람막이를 찾는 여성 소비자들을 위해 크롭 바람막이 라인업을 대폭 확장했다”며 “베르텍스 바람막이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올봄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에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25SS ‘베르텍스 바람막이’ 라인업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