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시대의 본격적인 전환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글로벌 제어기 협력사들과 소프트웨어 개발 생태계를 함께 구축한다.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
현대차그룹은 20일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현대모비스, 보쉬, 콘티넨탈 등 58개 협력사 엔지니어들과 SDV 기술 표준 및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
이번 포럼은 기존 하드웨어 중심의 수직적 공급망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 중심의 수평적 협업 구조로의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이번 논의를 통해 협력사들과 SDV 대량 양산을 위한 표준화와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포럼에서는 ▲차세대 차량 개발 방식 ▲CODA 기반 하드웨어 아키텍처 ▲차량용 OS ‘Pleos Vehicle OS’ ▲플러그 앤 플레이 기반 외부 디바이스 표준 구조 ▲통합 개발 도구 체계 등 5개 핵심 주제를 다뤘다.
특히, 현대차는 소프트웨어 사양 정의부터 검증, 이슈 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개발 체계를 선보였으며, 보안이 확보된 상태에서 개발 데이터를 협력사들과 실시간으로 연계·공유할 수 있는 환경도 제시했다.
현대차·기아 AVP본부장 송창현 사장은 “SDV 구현의 핵심은 협력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이라며 “표준화된 개발 환경을 바탕으로 산업 전반의 SDV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Pleos 25’ 컨퍼런스를 통해 SDV 전환 계획을 본격 발표한 바 있으며, 향후 정기 포럼을 통해 기술 로드맵을 지속 공유하고 글로벌 협력 생태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