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한국레노버가 프로야구 구단 한화이글스와 공식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지난 5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레노버 브랜드데이(Lenovo Brand Day)’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레노버, 한화이글스와 공식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이번 행사에는 레노버의 다양한 라인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존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야구 팬들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경기를 찾은 관람객의 큰 관심을 끌었다.
한국레노버는 한화생명볼파크에 △게이밍 존 △AI PC 존 △태블릿 존 총 3개의 체험존을 마련했다. 게이밍 존에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리전 프로 7i(Legion Pro 7i)’, 프리미엄 데스크탑 ‘리전 타워 7i(Legion Tower 7i)’,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R34w-30’, 게이밍 특화 태블릿 ‘리전탭(Legion Tab) Y700 3세대’ 등 레노버 리전 에코시스템을 한자리에 전시했다. 해머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AI PC존에는 인텔 기반 온디바이스 AI 기술이 탑재된 ‘요가 슬림 7i 아우라 에디션(Yoga Slim 7i Aura Edition)’과 프리미엄 컨버터블 노트북 ‘요가 7i 투인원(Yoga 7i 2-in-1)’ 그리고 요가 북 9i(Yoga Book 9i)를 전시해 관람객이 레노버의 AI 기반 스마트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태블릿 존에는 ‘리전 탭(Legion Tab Y700 3rd)’, ‘요가 탭 플러스(Yoga Tab Plus)’, ‘아이디어 탭 프로(Idea Tab Pro)’, ‘레노버 탭(Lenovo Tab)’을 전시해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이 날 레노버는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의 시구를 시작으로, 야구 팬들과 소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닝 교대 시간에는 관중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현장에서 ‘리전 탭 Y700 3세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비 보스턴백, 응원봉, 미니 짐쌕 키링으로 구성된 약 8만원 상당의 한화이글스 굿즈 패키지를 제공했다. ‘아이디어 탭 프로’ 구매 고객에게도 약 5만원 상당의 굿즈를 증정하고, 인스타그램 인증샷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한화이글스와 옥외광고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 깃든 레노버의 최신 혁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성능, 디자인, 고객 중심의 혁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