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여름, 메이저리그(MLB) 야구팬들을 위한 ‘이현우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콘셉트 투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 오라클 파크
이번 콘셉트 투어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7월 7일 출발하는 8일 일정으로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소속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경기 4연전을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특히 홈경기 4연전 중 2경기에는 세계적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와 최근 콜업된 김혜성의 LA다저스와의 라이벌 매치가 포함돼 국내 MLB 야구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여행 전 일정에는 메이저리그 전문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약 중인 이현우가 동행해, 현장에서 생생한 해설과 뒷이야기를 전한다. 경기장 안팎에서 고객들과 소통해 직관의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경기 관람 외에도 스타디움 투어를 비롯해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관광지인 △금문교 △페리 빌딩 △피셔맨스 워프 △트윈 픽스 △미션 돌로레스 파크 △하프 문 베이 등을 방문한다. 또한 클램차우더와 샌프란시스코 3대 스테이크 하우스로 꼽히는 ‘해리스 레스토랑’에서의 3코스 정식 등을 통해 미식 여행도 경험할 수 있다.
전 일정 동안 시내 한가운데 위치한 4성급 호텔에서 숙박하며 여행의 질과 편의성을 높였고, 과거 직관 상품 이용 고객들의 연령대와 여행 취향을 고려해, 하루 자유일정을 포함해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콘셉트 투어는 인플루언서나 분야별 전문가가 단순히 일정에 동행하는 것을 넘어,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함께 기획하는 테마형 여행 콘텐츠이다. 이번 콘셉트 투어 역시 이현우 해설위원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해 일정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이정후, 김혜성 선수의 맹활약으로 국내 야구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마니아층을 겨냥한 단순 직관 상품이 아닌 전문가와 함께 여행도 즐길 수 있는 테마 여행 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콘셉트 투어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